Editor’s Note
사랑스러움으로 무장한 독보적 스타일 아이콘
상큼 발랄한 매력으로 그 시절 싸이월드를 뜨겁게 달궜던 국내 인플루언서의 시초. 두 아이의 엄마가 되어서도 이토록 사랑스러울 줄이야. 그녀의 SNS는 아담한 체형이라면 특히 취향을 저격당할 핀터레스트보다 유용한 스타일 교과서와 같다. 19년간 싸이월드, 블로그, 인스타그램까지 채널의 변화에 발맞춰 소통하며 확고한 스타일로 탄탄한 팬층을 보유한 1세대 인플루언서 CEO, 한연아다.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을 두드리는 뷰티 브랜드 'IWLT', 골프 라이프스타일웨어 브랜드 'pkmt' 를 전개하며 패션, 뷰티 업계의 아이코닉한 인물로 활약하고 있다.
2005년 의류 쇼핑몰 '핑크마티니' 때부터 싸이월드에 사진을 올린 다음 날이면 해당 제품이 품절될 정도로 대단했던 인기였지만 그녀는 안주하지 않고 2012년 뷰티 쇼핑몰 '쇼트벗스터닝'으로 과감히 방향 전환을 시도했다. 수많은 수입 화장품을 경험하며 체득한 장점만을 모아 경험과 취향을 녹여낸 자신만의 뷰티 브랜드를 런칭, 임신 중 제품 테스트 기간을 거치며 직접 사용하는 모습으로 신뢰를 높이자 고객들은 그녀의 진심에 응답했다. 고객과의 즉각적인 소통을 통해 제품을 디벨롭시킬 수 있다는 인플루언서 브랜드의 장점을 십분 활용하며 백설기 팩, 장미 토너, 레몬 쿠션 등 시그니처 히트상품이 탄생하였고, K-뷰티를 선도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그녀의 스타일을 필드 위로 확장시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골프웨어까지. 패션, 뷰티, 리빙을 아우르며 점점 더 일상으로 가까이 다가오는 그녀가 반가울 따름이다. 자신만의 스타일로 사람들을 모으고 스스로가 브랜드가 되어 국내를 넘어 글로벌과 소통하는 CEO. 인플루언서가 나아갈 방향성과 같은 존재가 아닐까. 뿌리가 단단히 잡힌 나무의 가지가 어디까지 뻗어나갈지, 또 어떤 새로운 열매를 맺게 될지 그 앞날이 기대되는 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