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or’s Note
마법 같은 실행력의 부동산 디벨로퍼
청담동 건물주라는 누구나의 꿈을 자신의 현실로 이뤄낸 이가 있다. 마음먹은 건 무엇이든 몸으로 부딪쳐 될 때까지 실행해 끝내 해내는 사람. 제주 레저 테마파크 대표에서 청담동 건물주로 부동산 디벨로퍼의 새 삶을 개척한 이은주다. 맨땅에 헤딩으로 청담동 건물주가 된 과정을 유튜브 <오드리TV>, 아카데미, 컨설팅을 통해 건물주 꿈나무들에게 아낌없이 나누며 멘토이자 모티베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건물주'라는 결과에 눈이 간다면 지금에 이른 과정에 먼저 주목해야 할 터. 그녀는 지난 20년간 단 하루도 여유로운 적이 없었다고 말한다. 대학 시절부터 뉴스 기상 캐스터, 아나운서, 라디오 진행자로 방송인의 길을 걸으며, 그녀의 하루는 늘 모두가 잠든 새벽에 시작되었다. 결혼 후 제주에 내려와서는 테마파크 '성읍랜드'를 맡아 16년간 매일 한 가지씩 업그레이드하며 제주 최대 규모 종합 레저랜드로 키워냈다.
교육에서도 남달랐던 그녀는 아이가 어릴 때부터 사업, 투자 등의 이야기를 나누며 부의 감각을 트레이닝시켜 로이터 통신, BBC에서까지 취재 오는 경제 영재 쭈니맨으로 키워냈다. 아이에게 더 많은 기회를 열어주기 위해 서울로 돌아와 건물주의 세계에 입성한 그녀는 예측 불가 변수들로 가득한 하루하루를 치열하게 버텨낸 끝에 결국 청담동 건물주의 꿈을 이뤄냈다.
"내가 지킨 약속들이 나를 지킨다."는 말이 있다. 한 시도 최선을 다하지 않은 날이 없는 그녀의 시간이 이제 그녀를 지킬 차례가 되었다. 자신의 성공에 그치지 않고 피땀 눈물 가득한 경험으로 얻어낸 귀한 자산을 모두와 나누며 타인의 성공을 북돋는 그녀 앞에 꽃길 말고 무엇이 펼쳐질 수 있을까. 더욱 찬란히 빛날 그녀의 미래를 그저 응원하게 될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