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or’s Note
상품에 숨을 불어넣는 브랜딩 전문가
지나던 발걸음을 멈추게 하는 상품 뒤 그녀가 있었다. 대한민국 VMD (Visual Merchandising, 비주얼머천다이징)의 영역을 새로이 개척한 국내 최고 비주얼 전략가 이랑주 대표다.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는 비즈니스 멘토이자 『위닝컬러』,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오래가는 것들의 비밀』 등 다수의 베스트셀러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일찍이 백화점에서 근무하며 비주얼 전략에 따른 매출 변화를 몸소 경험한 것을 토대로 그녀는 국내 최초 VMD 박사가 되었다. LG전자, 하이마트, 풀무원 등 유수의 대기업은 물론 전국의 수많은 전통 시장, 소상공인들까지 그녀의 손길에 운명이 바뀐 사례를 수없이 찾을 수 있다. 세계를 누비며 갈고닦은 그녀만의 솔루션으로 사람들의 마음속에 자리 잡는 브랜드를 만드는 방법을 전하고 있다.
어느덧 30년 차 전문가. 혹자는 이제는 안주해도 될 때라 할지라도 그녀는 끊임없이 새롭게 도전하며 그녀를 필요로 하는 곳에 기쁜 마음으로 달려가고 있다. 갈고 닦은 재능을 나누어 누군가의 성장을 돕는 것이 지구에 온 소명이라 말하는 그녀의 눈빛이 반짝였다. '사치'의 시대에서 '가치'의 시대로 넘어가는 지금, 그녀 덕분에 우리는 지나쳤을지 모를 가치 있는 상품을 알아보게 되었을지도 모르겠다.